[금요저널] 광명시청소년재단은 2018년 출범 이래 광명시 청소년정책의 기틀을 마련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청소년에 대한 효율적인 지원과 육성을 진흥하는 데 기여해왔다.
재단은 2023년에도 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미디어센터 청소년진로지원센터 등 광명시 9개 청소년 시설을 보다 전문성 있고 체계적인 조직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총괄 조정·관리하며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다.
광명시청소년재단은 광명시 청소년정책 공모전 진로박람회 청소년폭력예방전담기구 학교 밖 청소년 프로그램 등 기존 사업을 확대 운영하는 한편 청소년 힙합 창작교실 청소년 드론메이킹 푸른바다 환경캠프 다큐멘터리 제작단 장애 청소년 힐링 프로그램 슬로러너 심리지원 등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을 추진해 청소년 활동과 복지 지원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성숙 광명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광명시청소년재단이 올해로 5주년을 맞이했다”며 “앞으로 재단은 지금까지 추진해온 재단의 역할과 사명 등을 재점검하고 광명시 청소년의 삶에 재단이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광명시청소년재단은 지난 2022년 한 해에도 광명시 청소년과 주민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광명7동 푸름청소년활동센터 개소 위기청소년 발굴 및 연계·지원을 위한 청소년안전망 강화 그린뉴딜 교육 및 환경정책 제안을 통한 청소년 경영 실천 광명형 진로체제 구축·맞춤형 지원 등을 비롯해 청소년 공모사업에 15건이 선정되며 2억 4천만원의 추가예산을 확보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특히 재단은 ‘2022년 광명시 출자·출연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최고등급인 ‘가’ 등급을 받아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