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이천시립도서관은 2023년 상반기 시민문화교실을 오는 3~5월 운영한다.
시민문화교실은 이천시립도서관이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에게 매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2023년 상반기에는 성인 및 아동을 대상으로 맘톡테라피, 그림책 토론 리더 양성, 홈카페 클래스, 슬로리딩 등 7개 강좌를 운영한다.
여성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들을 전문가와 함께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선별된 큐레이팅 도서를 함께 읽고 성장하는 시간을 갖는 엄마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강의이다.
이론과 실습을 통해 그림책토론 리더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그림책을 읽고 탐구적 대화를 나누는 법을 배운다.
그림책을 읽고 소크라테스식 질문 연습을 통해 철학적 탐구공동체 안에서 모임을 원활하게 운영하는 법을 배워본다.
커피의 기초상식과 핸드드립 도구에 따른 핸드드립 방법을 배우고 즐거운 커피 생활을 위한 핸드드립으로 다양한 메뉴를 만들어 본다.
SNS 글쓰기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1인 미디어시대에 나만의 컨텐츠를 찾고 꾸준히 업로드 할 수 있도록 시작을 돕고 변화를 만들어 내는 강의이다.
글쓰기를 처음 시작하는 분에게 두려움을 없애고 누구나 쉽게 시작하도록 돕는 글쓰기 입문 강의이다.
어린이 대상 강좌로 흥미로운 동화책을 통해 책에 대한 흥미를 가져보는 강의로 책을 천천히 소리 내어 읽으며 깊이 있는 독서와 독후 활동을 통해 문해력을 높일 수 있는 강의이다.
어린이 대상 강좌로 주제의식은 물론 뛰어난 문체와 문학성을 갖고 있는 뉴베리 수상작 Frindle )을 영어원서로 함께 읽고 이야기를 나누며 관련 독후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