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일 포천시 관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노동부 지도점검 대비를 겸한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인사노무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센터 관계자는 "2023년 변경된 근로기준법의 이해를 돕고 어린이집 실정에 맞는 인사,노무 내용을 안내함으로써 어린이집을 체계적으로 운영지원하고 보육 교직원 관리의 질적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자 본 교육을 개설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센터는 노무법인 세원노동법률사무소 대표 김충모 노무사를 초빙해 교육을 진행했으며 관내 어린이집 원장 50여명이 참석했다.
센터 관계자는 “관내 어린이집 원장들이 느끼는 궁금증을 직접 해소하고 어린이집 인사노무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교육 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사전 질문지를 받아 이를 토대로 교육 내용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전혜경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매년 정기적으로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인사노무관리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며 “어린이집 인사노무에 관련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 제공을 통해 어린이집이 보다 능률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센터에서는 어린이집 운영 및 역량 강화를 돕고자 다양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대상 교육을 매월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