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수원시가 오는 10일까지 ‘2023 겨울방학 메이커 특강’에 참여할 유치원생, 초등학생을 프로그램별로 20명 선착순 모집한다.
메이커 특강은 2월 13일부터 20일까지 ‘드론 조종하기’, ‘3D펜 메이커’, ‘핸드메이드 비누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기초반과 중급반으로 구분된다.
‘드론 조종하기’는 초등학생들이 드론에 대해 배우고 날려보는 수업으로 드론을 처음 경험하는 학생은 13일 오전 10시 기초반을, 드론을 조종해본 이력이 있는 학생은 14일 오전 10시 중급반을 신청하면 된다.
‘3D펜 메이커’는 직접 3D펜을 활용해 만들기를 하는 수업이다.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저학년은 13일 오후 2시 또는 15일 오전 10시 입체 용품을 제작하는 기초반을 수강할 수 있다.
고학년은 20일 오후 2시 조명등을 만드는 중급반을 수강할 수 있다.
‘핸드메이드 비누 만들기’는 천연비누를 만드는 수업이다.
유치원생,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16·17·20일 오전 10시 수업이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수원시 기업지원센터 메이커스페이스 네이버 예약으로 하면 된다.
교육장소는 수원벤처밸리Ⅱ 기업지원센터 대회의실이며 참가비용은 무료다.
수원시가 참여형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2023 겨울방학 메이커 특강’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성장 잠재력을 갖춘 메이커를 발굴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수강신청은 수원시 기업지원센터 메이커스페이스 네이버 예약으로 하면 된다.
교육 장소는 수원벤처밸리Ⅱ 기업지원센터 대회의실이며 참가비용은 무료다.
‘2023 겨울방학 메이커 특강’은 수원시가 참여형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성장 잠재력을 갖춘 메이커를 발굴하고 메이커의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