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천초등학교(교장 강의선)는 2월 6일, 전교생 28명을 대상으로 우정의 소중함을 알고 실천 의지를 기르는 『학교폭력예방 샌드아트 공연 및 체험』을 실시하였다.
□ 이번 ‘학교폭력예방 샌드아트 공연’은 학생들의 사회성 및 정서함양,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과 대응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또, 공연을 통해 실천 중심의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여 행복한 학교생활을 도모하고자 하였다. 학생들은 모래로 그려내는 우정 이야기에 큰 감동을 받았다.
□ 공연 관람 후에 학생들은 전문강사의 지도로 직접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의지를 샌드아트로 표현하는 기회를 가졌다. 오감을 이용한 예술 활동을 접목한 체험형 교육으로 학생들은 즐겁게 참여하며 다음을 기대하기도 했다.
□ 강의선 교장은 “딱딱한 지식 주입식 교육이 아닌 감동을 주는 공연, 직접 체험하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학교폭력에 대한 심각성 및 경각심을 일깨우고 실천의지를 가질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하였다.
(((먼저, 학생들은『행복.....학폭 어쩌고』주제로 샌드아트 전문강사의 공연을 흥미롭게 감상하였다. 공연은..... 내용으로 학생들은 모래로 그려내는 우정 이야기에 큰 감동을 받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