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통영시협의회는 바르게살기운동안성시협의회와 함께 지난 2. 7 11:00에 경기도 안성시 공익활동 지원센터에서 진실·질서·화합의 3대 이념을 바탕으로 한 협력과 교류를 통하여 공동운명체로서의 국민화합을 이루며 선진국형 사회발전에 앞장서고자 하는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통영시협의회에서는 협회장 및 여성회장, 청년회장, 시 협의회 임원과 읍면동 위원장 등 30여 명이, 안성시협의회에서는 협회장 등 40여 명이 참석하여 상호 협약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다.
통영시협의회 김봉환 회장과 안성시협의회 민완종 회장은 “통영시협의회와 안성시협의회의 자매결연이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게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라는 데 의견을 모았고, 그에 답하여 통영시 용남면 추진규 위원장은 “자매결연의 의미가 퇴색되지 않도록 읍면동 위원회에서도 뒷받침하겠다.”라는 다짐을 주고받아 더욱이 뜻깊은 자매결연 협약식이 됐다.
또한 통영시협의회 조영인 여성회장은 “안성시협의회와의 자매결연 협약식을 시작으로 통영시와 안성시 간에 상호 교류가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발언하여 모든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었다.
자매결연 협약식 이후 통영시협의회와 안성시협의회는 각 지역의 특산물을 교환하며 이날의 행사를 훈훈하게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