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마포구가 설렘 가득한 오감만족 매력마포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포를 방문한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스마일 관광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스마일 관광후기 이벤트는 마포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마포 여행 일상을 기록한 생생한 후기를 통해 마포의 새로운 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널리 알려 지역 관광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사진이 포함된 관광후기를 마포구 문화관광누리집 내 스마일 게시판에 게시하거나, 사진 또는 영상 후기를 본인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필수 해시태그 #마포관광 #마포스마일응모 #관광명소명을 모두 적어 관광 후기를 작성하면 된다.
사진 후기의 경우 3장 이상의 사진과 100자 이상의 후기 작성이 필수이며 영상 후기는 별도 분량 제한은 없다.
응모 기간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이며 응모된 후기를 접수 다음 달에 심사해 우수 후기를 선정한다.
구 관계자는 “지난해의 경우 우수 후기를 매월 10건으로 제한하다 보니 양질의 콘텐츠가 최종 선정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생겼다”며 “올해는 우수후기 선정작 수를 제한하지 않고 평가 결과에 따라 우수 후기 선정작 수를 결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밝혔다.
우수 후기에 선정되면 사진 후기 선정자에게는 3만원 상당, 영상 후기 선정자에게는 5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고 마포구 문화·관광 명소를 홍보하는 생생한 자료로 활용된다.
이벤트 세부 내용은 마포구 문화관광 누리집 또는 마포 관광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관광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관광 후기 이벤트가 마포의 숨은 명소를 새롭게 찾아내, 특색 있는 관광지와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마포구를 방문하는 관광객이라면 관심을 갖고 이벤트에 도전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마포구는 문화예술 관광특구인 홍대의 상권 활성화와 장기적인 지역발전을 위해 경의선숲길~홍대 걷고싶은거리~당인리발전소를 잇는 ‘홍대 레드로드’ 조성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구 관계자는 “홍대 레드로드는 ‘젊음’. ‘열정’, ‘문화’를 상징하는 붉은 색을 중심으로 색채디자인 한 감성문화길 조성 사업으로 2023년 설렘 가득한 매력마포 조성을 위한 마포구의 핵심 사업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