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수학체험센터, 2023 첫 번째 가족캠프 “수학으로 하나되다!”운영

    - 큐브아트, 대형건축물, 수학마술&밸런싱아트 공연, 그래비트랙스 등 4일간 1,100명 방문 -

    by 노상균 대구.경북 취재본부장
    2023-02-13 16:03:40

    경상북도교육청 경산수학체험센터에서는 2023년 첫 번째 가족캠프 수학으로 하나되다!”2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실시하였다. 이번 가족캠프에는 평일과 주말동안 1,10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하여 4일 동안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다.

    경산수학체험센터, 2023 첫 번째 가족캠프 _수학으로 하나되다!_ 운영(23.2.11)(1)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아이들은 끼와 열정을 발휘하고 부모님은 이를 응원하면서 추운 겨울 뜨거운 가족애를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였다. 특히, 첫째날 큐브아트 행사는 큐브로 하나되다!”를 주제로 나만의 큐브만들기, 빅큐브 따라하기, 루빅스큐브 아트 체험 등 큐브의 매력에 빠져드는 이색 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또한, 둘째날 건축물로 하나되다!”는 지오데식 돔 아지트, 다빈치 써클, 스타돔, 시에르핀스키 피라미드 등의 대형 건축물을 가족들이 함께 만들어 보면서 함께 하는 즐거움을 익혀 나갔다.

    경산수학체험센터, 2023 첫 번째 가족캠프 _수학으로 하나되다!_ 운영(23.2.11)(2)

    셋째날 “공연으로 하나되다!”는 국내 1호 수학마술사 박근영씨를 초청하여 매듭과 수에 대한 규칙을 활용한 마술을 선보여 큰 호응을 이끌어 내었으며, 세계 최고의 중심잡기 예술인 변남석씨의 밸런싱아트 공연을 관람하며 도형의 무게중심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켰다.

    경산수학체험센터, 2023 첫 번째 가족캠프 _수학으로 하나되다!_ 운영(23.2.11)(3)

    특히, 단순히 수동적으로 공연을 보는 것이 아닌 직접 마술 체험을 하면서 수학을 느껴보고, 주위의 물건을 이용해 균형잡기를 해보면서 가족 간의 뜻깊은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

    경산수학체험센터, 2023 첫 번째 가족캠프 _수학으로 하나되다!_ 운영(23.2.11)(4)

    마지막 날은 최근 영재교육자료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 그래비트랙스 체험 및 2인 게임 대회를 개최하여 뜨거운 호응으로 가족캠프를 마무리했다. 특히, 부모님이 참여하는 2인 게임에서는 부모님이 아이들을 단순 지원하는게 아니라 아이들 보다도 더 적극적으로 게임에 참여하면서 모든 가족이 행복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경산수학체험센터, 2023 첫 번째 가족캠프 _수학으로 하나되다!_ 운영(23.2.11)(5)

    밸런싱아트 공연을 관람한 경북의 한 초등학교 학생은 막대와 휴대폰, 나와 동생의 안경, 엄마!를 이용해 중심잡기 예술을 직접 해봤는데 이게 가능하다는 것에 놀랐다. 엄마 머리에 물건을 올려 힘들었지만 잘 참아줘서 너무 고맙고 집에 가서 다양한 걸 이용해서 또 해보고 싶다.”며 수학으로 행복한 가족 놀이를 발견했다는 것에 큰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김호상 경산수학체험센터장(경산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만들고, 고민하고, 웃는 모습을 보니 수학이 주는 즐거움과 함께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려 준 것 같아 교육적 효과가 극대화 되었다고 생각한다. 가족과 함께하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계속적으로 운영하여 수학이 주는 따뜻함을 느낄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