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2월 13일(월)부터 16일(목)까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3권역(구미, 칠곡, 김천지역) 교육복지사 13명을 대상으로 전문성 향상 연수를 진행한다.
□ 교육복지사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수행을 위한 전문 인력으로 학교에서 취약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사례관리,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 사례관리는 복합적인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의 기능 회복을 위해 체계적인 내용과 절차에 따라 개입하는 과정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적 실천방법이다.
□ 이번 연수는 김재란 임상심리사를 강사로 초빙해서 종합심리검사의 이해 및 활용을 주제로 13일 심리검사의 종류 및 활용 방법, 14일 자기보고식 및 지능검사의 이해, 15일 투사 및 그림검사의 이해, 16일 심리검사 결과 확인 및 보고서 활용방법 등 심리검사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활용방법을 구체적으로 배움으로써 교육복지사의 전문성을 함양시키고자 하였다.
□ 구미교육지원청 이기협 교육지원과장은 “학교 현장에 있는 교육복지사들이 취약계층 학생들을 조기에 발굴, 전문적으로 사례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생맞춤형 성장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