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초등학교(교장 이미자)는 2022학년도 겨울 방학 중 디지털 SW·AI교육 캠프를 운영 하였다. 이 캠프는 경북ICT융합산업징흥협회의 지원을 받아 5~6학년 참가 희망자 28명을 대상으로 5주간 진행하였다.
이번 캠프는 다양한 디지털 기기 체험 및 메이킹 실습을 통하여 도·농간에 발생하는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특히 사교육 없이도 디지털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하여 울진에서는 처음으로 학교 차원에서 방학중 캠프를 진행하게 되었다.
캠프의 주요 내용은 1주차부터 엔트리와 펀보드 코딩, 2주차 메이킹 키트와 씽크포드 교육, 3주차 알티노 자율주행 자동차 메이킹, 4주차 코페이시스 VR체험, 5주차 제페토를 활용한 메타버스 학습 등이 이루어 졌다.
특히 캠프 3주차에는 강사의 학교 방문형이 아닌 포항 테크노파크에 있는 SW미래채움 환동해센터에 직접 학생들이 방문하여 체험해 보고 포스텍을 견학해 보는 등 5주간의 알찬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은 “학교에서 코딩을 배웠는데 몇 시간만 가지고는 잘 이해가 되지 않았다. 5주간에 걸쳐 진행한 캠프를 통해 코딩과 SW·AI에 대해서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며 미래를 키워나갈 디지털 인재로서의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