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수원문화재단은 오는 9~10월 중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2023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미디어아트 기획과 연출 등을 맡게 될 역량 있는 기획감독을 공개 모집한다.
2023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기획감독은 최종 1명을 선정하며 기획감독으로 선임되면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만의 차별화된 전략으로 대표 콘텐츠를 개발하고 축제 전반에 대한 프로그램 기획·연출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응모자격은 국가기관 등에서 주최 또는 주관하는 축제 및 행사를 직접 기획·연출한 경력이 있는 자 미디어아트 분야 및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가 높은 자 축제 및 행사 분야에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해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기획감독으로서 자질과 역량을 갖춘 자 등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28일 오후 6시까지 2일간이며 응모자는 신청서와 사업수행실적, 업무수행계획서 등 관련된 모든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에 대한 세부내용과 관련 서식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 사항은 전화로 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에 참신한 기획력과 풍부한 경험으로 수원만의 색깔 있는 미디어아트 축제를 함께 만들어갈 역량 있는 전문가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는 문화재청 ‘문화유산 미디어아트’ 국비 공모사업에 수원특례시가 3년 연속으로 선정되어 추진하며 지난 2년간 약 72만명이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를 방문하는 등 수원의 대표 야간축제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