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교육청 경산수학체험센터에서는 지난 1월 17일부터 2월 18일까지 4주간 20일동안 겨울방학 특집 프로그램 「미션 챌린지」를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4주동안 4,292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하면서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다. 특히, 가족캠프와 방탈출 캠프를 포함하면 겨울방학 중 경산수학체험센터 프로그램에 6,000여명이 참여하면서 경북 남부권 대표 체험센터로 입지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 하였다.
□ 이번 겨울방학 특집 프로그램 「미션 챌린지」는 단순히 전시체험실을 둘러보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체험물의 수학적 요소를 잘 알 수 있는 미션을 주고 미션을 해결 한 경우 방탈출 체험, 아크릴 무드등 체험 등의 다양한 수학체험 활동을 실시하는 형태로 운영하여 교육적 효과와 함께 흥미와 관심을 이끌어 내는데 큰 기여를 했다고 보여진다.
특히, 매일 다른 미션을 주고, 매주 다른 체험을 실시하면서 재방문율을 극대화하여 즐겁고 흥미로운 수학을 접해보는 많은 기회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보였다.
□ 매주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초등학교 학생은 “지난해 체험하면서 지나쳤던 스트링아트 미션을 수행하면서 모든 곡선은 직선으로 표현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며 접선에 대한 의미를 이해하는 수준 높은 사고 과정을 보여주었으며, “미션해결로 참여한 아이큐 퍼즐 램프 만들기를 하면서 일년에 1번 수학 축제 할 때 하는 것을 평상 시에 할 수 있어 너무 좋왔다. 이번 방학은 경산수학체험센터 덕분에 엄청 기억에 남을 것 같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드러내었다.
□ 경산수학체험센터장(경산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김호상)은 “학생들이 미션을 수행할려고 전시체험물을 자세히 관찰하는 것을 보니 흥미와 함께 수학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학습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교육적 효과가 극대화 되었다고 생각한다. 3월 개학을 맞이하여 큐브아트, 이동식 방탈출 프로그램등의 다양한 수학체험 프로그램으로 찾아오는 학교 단체 수학체험, 주말 자유관람, 주말 특집 프로그램 등을 기획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