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 접수 … 10팀 이내 선정, 창업 교육 및 사업 컨설팅 지원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3-02-23 08:26:53
[금요저널] 동대문구는 청년층의 아이디어와 중장년층의 노하우를 합쳐 성공적 창업을 도모하는 ‘세대융합형 성공창업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열정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풍부한 ‘청년’과 기술⋅경력⋅연륜이 풍부한 ‘중장년’이 서로 힘을 모아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게 맞춤형 창업교육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사업 대상자는 동대문구 거주자 중, ‘세대융합형’ 창업계획을 가지고 서울지역 내 창업을 희망하는 만 19세 이상 만 65세 이하의 예비창업자이며신청자격⋅업종 등 적격여부를 판단하는 서류심사, 창업의지⋅사업수행능력 등을 종합 평가하는 면접심사를 거쳐 10팀 이내로 최종 대상자를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팀에게는 ‘창업 교육’ 및 ‘사업 컨설팅’을 지원한다.
세대융합 커뮤니케이션 등 성공창업을 위한 맞춤형 교육경영⋅마케팅 전문 컨설턴트의 1:1 맞춤 컨설팅을 진행해 사업계획고도화, 시제품개발, 판로개척 등 창업 시 마주하게 될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컨설팅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과정 수료 후 팀별 성과발표회를 열어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200만원, 장려상 100만원의 상금도 수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패기 넘치는 청년과 풍부한 경험이 있는 중장년이 조화를 이룬 ‘세대융합형’ 사업을 발굴해 지역 내 창업으로 연결시켜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겠다”며 “앞으로도 창업을 원하는 구민들을 위해 시대변화에 따른 새로운 일자리 창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