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서대문구가 SNS로 구의 주요 정책사업과 문화·예술 콘텐츠, 관광 명소와 행사 등 다양한 소식을 알리기 위해 2023년 상반기 SNS 콘텐츠를 공모한다고 23일 밝혔다.
공모 접수 기간은 다음 달 8일부터 5월 31일까지며 주제는 ‘행복 100% 서대문 구민과 동행하는 서대문의 신속 성장’이다.
동영상과 이미지로 응모할 수 있다.
구는 세부 응모 콘텐츠로 연세로 상권 활성화, 통·반장의 사회 공헌 활동, 서대문구 여자실업농구단의 출범과 활약, 지역의 명소와 축제, 반려견과 함께하는 구민의 일상 등을 예시했다.
동영상 장르는 브이로그, 다큐, 드라마, 취재, 애니메이션, 이미지는 블로그, 카드뉴스, 웹툰 등이다.
올해 1∼5월 중 창작한 콘텐츠를 자신의 SNS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4인 미만의 팀으로 응모하면 된다.
응모작은 ‘전체 공개, 댓글 및 공감 허용, 검색 허용’ 설정을 해야 하며 ‘#서대문구SNS콘텐츠공모전’이란 해시태그를 달아야 한다.
또한 서대문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품 설명과 자신의 SNS 링크 주소 등을 기입한 뒤, 샘플 파일과 함께 이메일로 내야 한다.
구는 전문가 심사 등을 통해 ‘동영상’과 ‘이미지’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작 1점, 우수작 2점, 장려 3점씩 모두 12점을 선정하고 소정의 상금을 수여한다.
응모작에 대한 심사 기준은 주제 충실성, 독창성, 활용도, 전문성, 흥미성 등이다.
서대문구는 수상작들을 구의 각종 SNS 홍보 채널과 구청 및 동주민센터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통해 알리는 등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성헌 구청장은 “지역의 매력과 공감 스토리로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이번 SNS 콘텐츠 공모를 실시하며 서대문구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응모 콘텐츠 형식과 규격 등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올 하반기에도 이 같은 공모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