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완)은 2월 23일(목) 10시부터 북부지구 교육장 협의회 및 경상북도 23개 지역 교육장 대상으로 컬링 체험을 실시하였다.
□ 북부지구 협의회에서는 경북교육발전을 위한 교육지원청 우수 시책 및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 사회와 소통하는 교육환경 조성 사업 추진 방안을 협의하고자 개최되었다. 특히 신학기를 앞두고 각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교육과정 운영과 학생 생활지도의 방향을 두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 북부지구 협의회 이후 13시부터는 의성 지역에서 전국적인 동계 스포츠로 성장한 컬링 체험을 23명의 교육장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특히 컬링 체험에서는 김주수 의성 군수가 함께 참석하여 의성 컬링의 발전상과 학생 선수 발굴 등에 대해 소개하여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어 컬링 복장을 착용하고 실제로 컬링 체험을 해봄으로써 컬링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훈련하는 학생 선수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 김성완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북부지구 교육장들과 지역의 현안을 공유하여 삶의 힘을 키우는 경북 교육이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컬링 체험을 통해 의성의 자랑인 컬링 스포츠를 소개하는 효과와 더불어 컬링 스포츠에 많은 학생이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인사 말씀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