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민턴, 테니스, 인라인, 풋살 등 전문 지도강사와 함께하는 생활체육교실 운영, 참가비 무료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3-02-24 06:11:34
[금요저널] 길고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개구리가 잠에서 깨어나 꿈틀대는 경칩을 문앞에 둔 요즘 겨우내 미뤄왔던 야외운동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광진구가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구민의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생활을 위한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한다.
구에서 운영하는 생활체육교실 프로그램은 배드민턴 테니스 인라인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축구 풋살 등이 있다.
도심속 자연 휴식공간인 뚝섬 한강공원, 아차산 배수지 체육공원 등에서 생활체육 전문 지도강사가 수업을 진행한다.
참가비는 개별 준비물 외 무료다.
특히 올해는 청년과 직장인을 대상으로 즐겁고 편리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이 눈에 띈다.
광진 러닝 크루 광진 라이딩 크루 아차산 야간 트레킹 한강 수상스포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 개설을 준비하고 있다.
요즘 러닝부터 라이딩 등 다양한 운동을 함께 즐기는 ‘크루’ 문화가 뜨고 있다.
이에 구는 혼자서 선뜻 운동을 시작하기 어려운 구민을 위해 여러 사람들과 교류하며 에너지를 얻고 꾸준히 할 수 있는 ‘광진 러닝 크루’와 자전거를 함께 타는 ‘광진 라이딩 크루’를 운영한다.
광진구민 누구나 퇴근 후 같이 뛰며 건강한 러닝 문화를 조성하고 한강을 따라 조성된 자전거 도로를 활용해 안전한 라이딩을 지원하는 것이다.
또한 저녁이 있는 삶을 꿈꾸는 직장인의 바램을 담아 야경이 아름다운 아차산을 배경으로 ‘아차산 야간 트레킹’을 운영하고 도심속 시원한 강바람과 짜릿한 수상 레저 스포츠를 즐기는 ‘한강 수상스포츠 체험’ 등을 개설해 구민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한다.
광진구 생활체육교실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강좌에 따라 모집 일정과 교육 기간이 다를 수 있어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 체육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구민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담아 다양한 형태의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며 “즐거운 체육활동을 통해 구민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