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성초등학교(교장 김보영)는 3월 2일 오전 10시, 학교 강당에서 2023학년도 시업식과 입학식을 실시하였다. 초등 입학생 6명과 병설 유치원 입학생 6명, 그리고 입학생의 학부모 및 재학생이 모두 참석하여 희망찬 새 발걸음을 축하하면서 2023학년도를 교육활동을 시작하였다.
□ 교장 선생님의 입학허가 선언이 있을 때 재학생들은 새롭게 입학하는 동생들을 축하하고 응원하는 큰 박수를 보내주었다. 교장 선생님은 초등 입학생들에게는 입학 축하 장학금, 축하 선물, 꽃다발을 수여하고, 유치원 입학생에게는 축하 선물과 사탕 목걸이를 수여하였다.
□ 입학생과 재학생이 서로 마주 보고 인사를 한 뒤, 교장 선생님의 환영사와 인사 말씀이 있었다. 교장 선생님은 새롭게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입학생들을 축하하고 앞으로의 큰 발전을 기원하는 환영사를 하였다. 당부말씀으로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기’, ‘바른 말 고운 말 사용하기’, ‘건강하게 지내기’가 있었다.
□ 이어서 교감 선생님의 교사 소개가 있었다. 학교를 떠난 선생님과 새롭게 오신 선생님을 비롯하여 올해 본교에서 함께하실 선생님을 학생들에게 소개하였다. 새봄과 함께 피어나는 학생들의 웃음과 설레는 모습을 보면서 희망찬 2023학년도를 기대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