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원초등학교(학교장 이화경)는 3월 2일(목), 본교 다목적 강당(한솔관)에서 1학년 신입생 4명, 병설유치원 신입생 10명을 비롯한 재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3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하였다.
□ 이날 행사는 새로 부임하신 교장, 교감 선생님의 인사를 시작으로 입학허가 선언, 신입생 장학금 수여식, 학교장 환영사, 재학생과 신입생 인사, 재학생 환영사, 선물 전달식 순서로 진행되었다.
□ 장학금은 본교 총동창회(회장 이홍직)에서 신입생들에게 올바른 생각과 바른 행동으로 장래의 꿈을 키워나가길 기대하며 올해도 잊지 않고 전달해 주셨다. 바쁜 일정속에서도 도원초 학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위하여 참석해 주셨으며 후배들을 위한 격려의 말씀을 전하는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 이날 입학식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코로나로 인해 한 번 뿐인 입학식을 못 보나 걱정했는데 이렇게 참석하여 입학식을 보고 아이가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았다. 우리 아이들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학교 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후원을 약속하였다.
□ 본교 이화경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몇 해 하지 못했던 대면 입학식을 개최할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 교직원과 학부모님 모두 힘을 합쳐 학생들이 항상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는 데 ‘멈춤’이 없도록 다 함께 최선을 다해 노력하자”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