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이천시보건소는 3일 오전 10시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1층 로비에서 이천병원과 함께 건강상담 및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번 캠페인은 이천시를 건강도시로 만들기 위해 이천시보건소에서 추진하는 금연, 치매, 결핵사업을 이천시민과 병원내원자에게 홍보하고 상담해 이천시민이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는데 목표를 두고 진행했다.
이 날 캠페인에는 이천시민, 병원내원고객, 입원환자 등 약 100명이 함께했다.
캠페인의 주요내용으로 금연클리닉은‘할 수 있어요 금연 함께해요 금연’을 내세운 금연의지 향상 및 흡연자 대상 금연클리닉 금연상담사의 상담 진행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예방을 위한 ‘3권·3금·3행’홍보 및 치매조기발견 상담 결핵사업은 결핵zero를 위한 기침 에티켓 홍보 및 결핵 전파 차단 등이 있었으며 관련 리플릿과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이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이천시보건소는 이천시민의 건강생활실천을 위해 다양한 건강증진사업 추진에 힘쓰고 있으니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이천시보건소는 3월을 시작으로 10월까지 매월 첫재 주 금요일 총 8회의 건강캠페인을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과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치매예방수칙‘3권·3금·3행이란?’ - 3권 일주일에 3번 이상 걷는 운동 생선과 채소 골고루 섭취하는 식사 부지런히 읽고 쓰는 독서 - 3금 술은 한 번에 3잔 이상 마시지 않기 금연 머리 다치지 않기 - 3행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3가지의 정기적인 체크 가족, 친구와 자주 연락하고 소통할 것 매년 보건소에서 치매 조기검진 챙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