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3월 9일(목)에 구미교육지원청 직원과 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 임원과 연합 교통안전지도 봉사활동을 선주중학교(교장 장명순) 정문 앞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류수경 회장 외 9명의 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 임원과 이기협 교육지원과장 외 17명의 교육청 가족이 함께 동참하였다.
이기협 교육과장은 이날 봉사활동에서 2023년 새학기를 맞이하며 학생들의 안전이 무엇보다 최우선시되어야 함을 강조하였다. “중학교 학생들의 교통안전도 초등학교 못지않게 중요함을 보이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하는 교통안전 봉사활동을 중학교에서 실시하게 되었다”며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되새기게 하였다.
이어 “구미에는 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가 있어 안전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고 학교 및 교육지원청에서도 안전교육에 각별하게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우리 안자봉은 실질적인 교통안전 봉사활동을 함으로써 봉사활동의 새로운 표준이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봉사활동을 마치고 2023학년도 세부활동계획 및 건의사항 청취 시간을 갖기 위해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류수경 회장(송정여중)은 “구미에만 있는 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의 자부심을 갖고 학생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하며 지원청에서도 작년처럼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며 바램을 담아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