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광명문화원은 오는 3월 20일부터 3월 31일까지 신문 제작 교육과 취재 활동을 통해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리더로서 역량을 키우고 우리 지역사회의 다양한 소식을 전할 ‘제28기 광명어린이기자단’을 모집한다.
제28기 광명어린이기자단은 지역사회 인사 인터뷰, 기관 탐방 및 견학 등을 중심으로 취재를 계획해 방문할 예정이며 완성도 높은 기사를 위해 현직 기자를 초빙해 기사 쓰는 방법, 기사 첨삭 지도 등 역량 강화 교육을 16회 진행한다.
아울러 다양한 문화 체험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상상하는 힘을 키우고 폭넓은 사고와 감수성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윤영식 광명문화원 원장은 “광명시 어린이들이 기자단 활동을 통해 논리적 사고와 창의성을 갖춘 미래지향적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지하고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제28기 광명어린이기자단은 관내 초등학생 4~6학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광명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자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 전에 반드시 광명문화원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통해 신청 방법 숙지 후 신청해야 하며 선정된 어린이기자단은 광명문화원 홈페이지 공지 또는 개별 공지한다.
제28기 광명어린이기자단으로 선정된 어린이에게는 기자증이 발급되고 취재를 위한 활동 물품도 지급된다.
특히 이번 기수에는 내 고장에 대한 적극적인 취재 활동과 기사 작성으로 자랑스러운 광명을 널리 알린 공을 인정해 수료 조건 충족 시 광명국회의원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4월 7일부터 9월 22까지 연중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제28기 광명어린이기자단은 학생들의 참신한 시각으로 광명시의 정책, 축제 및 사회 이슈에 대한 현장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투철한 기자정신을 발휘할 수 있는 광명시 소통 메신저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