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마포구가 ‘마포TV 구독&좋아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구의 대표 방송채널인 마포TV를 널리 알리고 구독자 수를 늘려 구정홍보와 양방향 소통을 더욱 활성화 하고자 마련됐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이달 말까지이며 참여 방법은 마포TV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관심 있는 영상을 시청한 후 ‘좋아요’를 누른 캡처화면을 ‘마포뉴스 앱’ 이벤트 참여 메뉴에 등록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을 선정해 모바일 치킨·콜라 세트 교환권을 문자 메시지로 제공한다.
응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마포TV 유튜브 채널 마포뉴스 앱 마포TV홈페이지 마포구 누리집에서 찾아볼 수 있다.
마포TV는 마포구만의 트렌디한 감각을 적용한 다양한 콘텐츠로 지자체 방송 흐름을 선도하며 구민에게 유익한 구정 소식과 생활정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있다.
또한 연령층과 접근환경을 고려해 유튜브, 모바일 앱, 공공장소 IPTV, 옥외전광판 등 다양한 운영매체를 활용하고 있다.
특히 마포TV 유튜브 채널은 구정 및 지역과 관련된 뉴스를 실시간 영상으로 빠르게 전달해 구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지난해 최초로 구독자 수가 1만명을 돌파해 현재는 1만 5천여명에 달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마포TV나 유튜브 채널은 구민들과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마포구의 노력”이라며 “앞으로도 구민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유익한 구정소식을 가득 담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