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정초등학교(교장 강병희)는 3월 9일(목)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이제희 강사를 초청하여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 이날 학교폭력예방교육은 최근 심각한 청소년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 및 사이버폭력 예방을 중점적으로 교육하였다. 본 강의 중 ‘추적, 그들의 은밀한 암호’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겪은 사이버폭력의 다양한 사례속으로 들어가 직접 사건기록을 살펴보고 관련 인물들의 속 마음을 들어보며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 학생들은 사이버폭력의 실체에 대해 객관적인 눈으로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으며, 사이버폭력을 현명하게 대처하고 예방할 수 있는 사건의 해결사가 되어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을 만드는 주인공이 되고자 결심하게 되었다.
6학년 학생 박OO은 “학교폭력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게 되었고, 사이버폭력이 얼마나 심각한지도 알 수 있어 정말 뜻깊고 좋은 시간이였다. 나 역시 친구들에게 상처가 되지 않게 말과 행동을 조심해야겠다고 다짐했다”라고 말하였다.
□ 구정초등학교 강병희 교장은 “이번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 사이버 학교폭력의 위험성과 그 예방법을 알게 되었다. 지속적인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통해 학교폭력을 근절하고 우리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