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구초등학교(교장 도영진)는 2023년 3월 10일(금) 부구초등학교 체육관에서 4-6학년 학생 1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교 학생회 선거를 실시하였다.
□ 입후보한 학생들은“모든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생이 주인인 학교를 만들어 가겠습니다.”라고 자신들의 공약을 힘껏 강조했다.
선거가 진행된 이후에는 많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한 느낌을 적극적으로 표현했다. 한 후보자는 “연설하는 동안 너무 긴장되어서 다리가 덜덜 떨렸다.”라고 말했으며, 또 다른 학생은“저는 4학년이라 후보로 나갈 수는 없었지만,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할 수 있어서 값진 시간이었어요.”라고 소감을 솔직하게 밝혔다.
□ 이번 선거를 위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9명의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였으며, 이들은 민주적이고 공정한 절차에 따라 선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였다. 또한, 개표 과정에 모든 입후보자들과 선거관리위원들이 참여하였고, 개표 결과에 대해 후보자 전원이 인정한 공정한 선거로 마무리되었다.
□ 행사에 참여한 부구초 도영진 교장은 학생들의 눈빛 하나하나를 마주치며“코로나로 인해 지난 3년간 비대면으로 선거를 했던 것이 참으로 안타까웠다.”며,“후보자들이 내세운 공약들에 집중하여 여러분들의 소중한 한 표, 한 표를 행사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민주적인 절차에 따라 학생 대표와 임원을 선출하는 과정 자체가 매우 소중한 교육적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