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수원시 일월도서관은 6월까지 ‘2023년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월에는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최혜정 독서교육전문가가 성인을 대상으로 ‘내 마음에 스며든 그림책’을 진행한다.
그림책을 읽은 후 모사·필사 등 독후활동을 하면서 삶을 성찰하고 진정한 자신을 찾아가는 그림책 테라피 프로그램이다.
5월에는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이순숙 클레이아트지도사가 유아를 대상으로 ‘클레이로 배우는 생태 환경’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생태·환경 그림책을 읽고 그림책 속에 나오는 생물과 자연환경을 클레이로 만드는 창의적 독서활동이다.
6월에는 매우 월요일 오후 4시 김숙연 독서논술지도사가 초등 3~4학년들과 함께하는 ‘나를 알아가는 자존감 독서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회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그림책 독서법을 알려주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공감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교육이다.
일월도서관 홈페이지 ‘통합예약/신청→독서문화프로그램’ 게시판이나 수원시도서관 모바일앱에서 수강 신청할 수 있다.
4월 프로그램은 3월 14일 5월 프로그램은 4월 12일 6월 프로그램은 5월 15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일원도서관은 3월 9일부터 유아들을 대상으로 ‘신나는 생태 미술놀이터’를 진행하고 있다.
생태·환경이 주제인 그림책과 연계한 오감발달 미술놀이로 독서에 흥미를 느끼고 자기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도서관의 생애주기별 독서문화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독서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잠시 쉬어가는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