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천종복) 포항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구, 경북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3월 17일(금) 센터 연수실에서 포항, 영덕, 청송 지역 학습코칭단 52명의 위촉식과 사례 회의를 진행했다.
학습코칭단은 교육기부 활동에 따른 위촉직으로 배움이 느려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방과 후 1~2회 학습코칭 및 상담 등 개별 맞춤형 학습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심리와 연계한 학습 부진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학부모와 교사 상담, 사례 회의와 수업 컨설팅 활동에도 참여하여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 서비스 역량을 키워나갈 예정이다.
3월 첫 사례 회의에서는 국립 창원대학교 특수교육과 최진오 교수의 “학습지원대상 학생 코칭의 이론과 실제”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학습코칭단은 학생 개개인이 가진 학습 문제에 따른 맞춤형 지도 전략과 함께 학습 코칭의 전반적 과정을 자세히 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포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센터장이신 정영석 포항교육지원청유초등교육과장은 “급변하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 정서 및 심리적인 문제로 이하여 학습에 어려움을 느끼는 배움이 느린 학생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며, 따뜻한 경북교육의 발전을 위해 학습 코칭단들이 학생 개개인의 상처받은 마음을 어루만져가며 기초학력을 다져나가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