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남도교육청 소속 장학사와 상상이룸교육 업무 담당자들은 3월 17일(금)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 부설 발명교육센터의 운영 방법 및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하였다.
□ 발명 활동에 취미와 소질이 있는 학생을 조기에 발굴하여 발명 꿈나무를 양성하기 위해 2013년에 개관한 구미발명교육센터는 우수한 교육프로그램 및 시설, 열정이 넘치는 강사진을 바탕으로 학생발명특허출원 거점센터로 지정되어 매년 우수발명아이디어 10건을 발굴했다.
이와 같은 뛰어난 활동으로 전국적인 인지도를 얻어 발명교육센터를 찾는 학생·교원·학부모·일반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 충청남도교육청 소속 장학사와 발명 담당 교사들은 구미발명교육센터를 방문하여 우수한 교육프로그램 및 운영 방법에 대해 벤치마킹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상상이룸교육 업무 담당자는 “역시 소문대로 프로그램과 운영 방법이 우수하다. 많은 것을 보고 배워 충청남도에도 구미발명교육센터와 같은 명성 있는 발명교육센터를 만들어 보겠다.”라고 말했다.
□ 구미교육지원청 이성희 교육장은 “구미교육지원청부설발명교육센터는 담당 지도 교사가 2022년 전국에서 단 1명 선발하는 특허청장상을 받는 등 전국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교육기관입니다. 현재도 많은 사람이 찾고 있지만 안주하지 않고, 우수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더욱 확충하여 대한민국 발명의 메카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