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경교육지원청(김현오 교육장)은 3월 21일 오후 3시에 관내 중고등학교 교감단을 대상으로 제1회 영어듣기능력 평가에 관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에는 관내 교감 및 업무 담당교사 15명이 참석하였다.
□ 올해 1회 영어듣기능력평가는 중학생은 4월 4일부터 4월 6일, 7일에 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을 대상으로 3일간 실시되며 고등학생은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3학년까지 3일간 실시될 예정이다.
□ EBS FM 라디오 방송을 통해 11시부터 전국 동시 실시되며 주파수는 지역별로 다를 수 있다. 인터넷으로 시험을 실시할 경우 시험 도중 오류 발생률이 높으므로 라디오 사용을 권장하였다.
□ 영어 듣기평가는 학년별로 20문항을 5지 선다형으로 실시할 예정이고 평가 결과가 성적에 반영되므로, 학교장 책임하에 철저하게 관리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난청지역 학교와 장애학생에 대한 평가 관리는 별도로 실시될 예정이다.
□ 영어교육업무 관련 협의를 한 후 교육과정 및 학교문화예술교육지원에 관한 협의도 실시하였다. 올해 문경교육지원청은 정(情)이 흐르는 학교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교육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 문경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오홍현은 “학생들의 활동영역이 글로벌 시대인만큼 영어 듣기 능력 신장은 중요한 교육과제 중의 하나이므로 지속적인 관심과 지도가 필요하다. 시험에 대한 보안에 유의하고, 공정한 영어듣기능력평가가 실시되도록 해야한다. 나아가 학생들에게 영어학습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는 다양한 수업 방법의 개선이 필요하다. 관내 중고등학교가 교육활동에 열의를 다해 주시는 점에 감사하다‘고 인사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