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권혜자)는 3월 22일 예천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경북학생상담자원봉사자 예천연합회 봉사자 위촉식을 하였다.
경북학생상담자원봉사자 예천연합회는 2005년 4월 24일 출범하여 지역사회의 능력과 자질을 갖춘 상담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관내 학생들을 위해 집단상담 활동을 지속적으로 봉사해왔다. 회원들은 연중 계획을 수립하여 매주 집단상담 및 상담도구 활용 연수 등을 통해 상담역량 강화를 노력해 왔다.
더하여 2020학년도부터는 지역 학생들의 건전한 성숙과 발달을 위해 학교의 신청을 받아 희망하는 학생 대상으로 멘토링을 지원했다. 본 행사는 신규 회원 2명을 포함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40명을 2023학년도 봉사자로 위촉하고 올해 운영에 관한 오리엔테이션과 첫 연수를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수영 예천연합회 회장은 ‘위촉식과 개강식을 통해 예천교육지원청 소속의 학생상담자원봉사자로서 자긍심 및 책임감을 높이고 우리 지역 학생들에게 심리적 안전망 역할에 충실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재경 Wee센터장은 ‘심리적 위기의 예방 및 치유를 위해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예천연합회 봉사자분들께서 관내 학생들에게 괜찮음을 나눠주는 든든한 나무로서의 역할을 부탁드리며 그동안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