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전초등학교(교장 김은자)는 3월 22일(수) 등교 시간(08:00~08:40)을 활용하여 학교 정문에서 녹색어머니회 문경연합회와 함께 ‘상반기 등굣길 동시다발 스쿨 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 이날 캠페인은 모전초등학교 교직원, 전교학생회와 더불어 녹색어머니 문경연합회, 문경교육지원청, 문경시청, 문경경찰서, 한국교통장애인협회 문경시지회, 한국도로교통공단 문경운전면허시험장 등 지역사회 여러 기관이 참여하였다.
□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멈추고, 살피고 건너요’, ‘길을 보고 건너요, 손을 들고 건너요’라는 홍보문구가 적힌 학용품을 나누어 주며 시작한 캠페인은 어린이 안전보행 지도, 어린이 보호구역 내 주정차 금지, 안전속도 준수 등 학생 및 지역 시민들의 교통질서 의식을 고취했다.
□ 캠페인 활동에 참여한 6학년 우OO 전교학생회장은 “다들 스쿨 존에서의 교통안전을 알고 있지만 실천하지 못하는 것 같다.”며 “오늘 캠페인을 통해 모두가 함께 안전한 등굣길을 만들어가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김은자 교장은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는 교통문화가 조성되고, 보행 중의 안전 확보를 홍보할 좋은 기회가 되면 좋겠다. 더구나 오늘은 전교학생회 임원이 많이 참여하여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모범을 보여 학생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을 전했다.
□ 모전초등학교는 지역의 여러 기관과 함께 매년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하여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캠페인 활동으로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