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중학교(교장 장재익)는 3월 22일(수)에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를 실시하였다. 이번 선거를 통해 미래의 유권자인 학생들이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 3월 10일 선거공고를 시작으로 10일부터 15일까지 입후보자 등록을 받았고, 등록을 한 각 후보들은 16일부터 22일까지 7일동안 열정적이고 공정하게 선거 운동을 하였다. 각 후보들은 자신의 공약을 참신한 방법으로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모습을 보여 즐거운 축제의 장면을 연출하였다.
❍ 선거운동이 마무리된 3월 22일(수)에는 투표장(강당)에서 후보자들의 마지막 정견발표를 통해 각 후보들의 공약을 비교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 전교생들은 후보자의 공약을 다시 한 번 신중하게 평가하는 기회가 되었다. 학생들은 민주주의 선거의 원칙인 직접・비밀・보통・평등의 원칙을 준수하고 질서정연하게 투표에 참여하여 미래 유권자들의 모습을 훌륭히 수행하였다.
❍ 중학교 학생회장에 선출된 황성준(중3년)학생은 “학생들의 학교생활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도우려는 자세에 많은 지지를 받은 것 같고, 선생님과 학생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싶다.”라고 말하였다.❍ 의성중학교 장재익 교장은 “ 이번 학생회선거를 통하여 학생들은 선거의 의미, 선거 방법, 투표참여의 중요성 등을 알게 되는 체험학습의 장이 되었고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지는 미래를 이끌 민주적인 리더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