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박재식) Wee센터는 3월 22일(수) 영해중·고등학교와 영해면 일대에서 학교폭력 예방 및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 이번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은 학생들이 건전하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영위할수 있도록 학교적응력 향상을 돕고, 미래에 대한 꿈을 꾸길 희망하는 마음으로 실시되었다.
□ 심리적위기 학생들에게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하여 영덕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해(海)맑은 우리」 찾아가는 일일 체험캠프「학업중단숙려제 New-Start 프로그램」 홍보에 초점을 맞춰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Wee센터가 학생들의 마음의 위안처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는 시간이 되었다.
□ 캠페인에 참여한 영해중학교 1학년 학생은 “선생님들 덕분에 Wee센터에서 하는 여러 가지 좋은 프로그램에 대하여 알게 되었고, 학업중단 위기에 처한 친구가 있다면 Wee센터를 소개하고 선생님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겠다.”라고 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Wee센터의 역할과 학업중단숙려제를 알리고, 학교폭력에 대해서 한 번 더 경각심을 가지게 한 시간이 되었다.
박재식 영덕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 예방의 날을 운영함으로써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 제고와 학업중단 위기 학생들을 조기에 발굴하여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적극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