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해중•고등학교(교장 김미애) Wee클래스에서는 “학생·학부모가 함께 행복한 학교”란 주제로 학생들 등교 시간을 이용하여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 예방 홍보를 위하여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학생·학부모 상담주간을 이용하여 상담은 물론 다양한 심리검사를 통하여 새 학기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학교폭력 및 학업 중단 예방 캠페인 행사는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홍보 및 인식을 높이고자 영덕교육지원청Wee센터와 연계하여 진행하였으며, 새 학년이 되어 새로운 친구들과 관계를 증진 시키고 따돌림과 학교폭력을 예방하여 건강한 학교생활에 도움을 주는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학생들과 교사들이 함께 눈높이의 사랑으로 행복한 학교생활이 되면서 따돌림과 폭력 없는 학교, 행복한 학교에서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다는 기대를 할 수 있다.
교장 선생님은 이번 등굣길 캠페인을 기회로 학교폭력 및 학업 중단 예방 홍보는 물론 교사와 학생이 함께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또한 교내 또래상담자들은 캠페인에 직접 참여하여 친구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함께 학교생활을 하는데 동행하기로 다짐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여하여 또래상담자로서의 역량을 키워 학교 내 폭력이나 따돌림으로 피해받는 학생이 없도록 하고, 또래 관계 향상에 도움이 되는 역할에 앞장서서 학교 응집력을 증진하여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