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강초등학교(교장 정명순)는 2023년 3월 22일(수) 8시부터 8시 40분까지 포항남부녹색어머니연합회, 포항남부경찰서 등과 함께 학교 정문에서 등교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아이들의 안전 우리함께 지켜요’라는 문구와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포항남부녹색어머니연합회와 포항남부경찰서,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 천종복 교육장 및 관계자 등 50여명이 ‘어린이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의 안전 보행 지도와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인식 개선 등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함께 참여해 주었다.
학생들을 위한 교통안전과 관련된 연필, 공책 등 작은 선물을 나누어주며 현수막을 들고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운전자들에게 노력해 달라는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이번 활동으로 포항남부녹색어머니연합회 학부모님은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의 등굣길 안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하였다. 본교 학생들은 “길에서 항상 조심하고 횡단보도를 건널 때는 뛰지 말아야겠다.”며 안전 의식을 다졌다. 본교 교사들 또한“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유강초등학교 정명순 교장은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운전자와 보행자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인식개선으로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아침시간을 함께 수고해 주신 포항남부녹색어머니연합회와 포항남부경찰서,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