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오)은 2023학년도 문경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의‘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 제공을 위해 경북 문경, 상주 지역의 학습코치 17명을 위촉하고, 3월 23일(목)에 위촉식을 열었다.
□ 문경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학습코칭단 위촉식을 시작으로 문경, 상주 지역 학교를 방문하여 학습코칭을 실시할 예정이다. 학습코칭단은 학습지원대상학생을 위해 학습전략과 학습방법, 학생의 정서적 안정감 향상을 목적으로 학습코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센터는 매월 사례회의와 프로그램 지원 방문, 역량 강화 연수 및 사례 슈퍼비전을 통해 학습코칭단 역량 강화와 지원에 힘쓸 계획이다.
□ 이날 오후, 학습코칭단 역량 강화를 위해 상반기 역량 강화 연수도 함께 열렸다. 청주교대 정종성 교수를 모시고 ‘수준평정 그림책을 활용한 읽기 지도의 실제’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연수는 학습지원대상학생들의 읽기 수준을 진단하고, 맞춤형 읽기 지도를 실현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다.
□ 문경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를 통해 학생의 인지·정서·행동적 요인을 진단 분석하고, 유관 기관과 함께 학생을 지속적이고, 입체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 문경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장 오홍현 교육지원과장은“문경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가 학습지원대상학생들을 위한 학교 밖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