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동부초등학교(교장 양화숙)는 미래 주역이 되는 어린이들에게 학교 민주주의 의미를 바르게 인식시키고 교육공동체가 함게 만들어가는 행복한 학교 생활을 위해 3월 23일(목)~24일(금) 이틀간 학교장과 학생자치위원과의 대화의 시간을 운영하고 있다.
□ 양화숙 교장은 작년 부임과 동시에 다각적인 교육공동체와의 만남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2023학년도에도 학년군별로 학급 임원 및 전교 임원들과 이틀에 걸쳐, 학교 교육 활동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
□ 이 시간을 통해 학생들은 즐거운 학교 생활을 위해 학교 시설 보수와 학교 도서관 사용 방법에 대한 건의, 자신들이 원하는 학교 교육내용을 요청하고 학생 스스로 학교 기본 규칙을 지키기 위한 방법을 강구하자는 의견을 모으기도 했다.
□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전교회장은 “교장 선생님께서 우리 가까이에서 우리의 생각을 듣고 고민을 해결하고자 노력해 주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 양화숙 교장은 “학생들의 요구와 의견으로 학교가 발전하고 학교에 대한 관심이 안전한 학교 생활, 학교 폭력을 예방하는 행복한 학교생활의 밑바탕이 된다 생각하고 2학기에도 대화의 시간을 가질 것이다.” 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