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미산동고(교장 장인기)가 3월 22일 오전 경운대학교(총장 김동제)와 지역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진로 탐색과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ㅇ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해 경운대 항공공과대학과 체결한 협약에 이어 경운대 대학 본부와 진행하는 것으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 고등학생들의 적성 맞춤 진로 탐색 및 특성화 교육 확대와 소질, 적성, 진로에 맞는 다양한 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추진되었다.
ㅇ 실제로 양 기관은 지난해 2학기부터 구미산동고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 등과 관련된 과목을 자율적으로 신청해 정규교과목으로 개설하고, 경운대 교수가 출강하는 소인수과목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 구미산동고등학교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에는 구미산동고등학교 장인기 교장, 이광호 교감, 권영미 행정실장, 경운대 김동제 총장, 경운대 신희준 기획조정처장, 김은수 교학처장, 여준기 인재개발처장, 박강우 입학홍보처 부처장 등이 참석했다.
☐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진로탐색 및 전공적합성 계발 △구미산동고 재학생들의 진로 탐방 △전공 안내 및 체험프로그램 운영협조 △소인수과목 및 공동교육과정 수업 강사 지원 협력 확대 △경운대가 보유한 교육 시설·기자재 활용 협조 등의 사항을 추진하기로 했다.
ㅇ 항공·간호보건·안전 등 양한 분야의 특성화 교육을 제공하여 지역 고교생들이 진로 탐색시 여러 가능성을 확인하도록 돕고 구미지역 산업 발전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 구미산동고 장인기 교장은 “경운대학교와 협력을 이어감으로써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 무척 기쁘다.”라고 말했다.
ㅇ 경운대 김동제 총장은 “지역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진로 탐색과 특성화 교육 활성화를 통하여 지역 발전을 이끌 창의적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