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김해시는 시를 대표하는 문화사절단으로서 지역 문화예술의 미래를 함께할 재능과 능력을 겸비한 김해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새로운 지휘자를 3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김해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2009년 11월 1일 풍요롭고 찬란했던 가야의 문화를 이어받아 시민의 정서함양과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창단됐으며 매년 2회의 정기공연을 비롯해 기획공연, 찾아가는 음악회 등 다양한 합창 활동으로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지휘자 모집은 전 지휘자의 사직에 따라 시립예술단 운영위원회 의결을 통해 결정한 사항으로 공정하고 엄격한 오디션을 통해 참신하고 유능한 지휘자를 선발하기 위해 공개모집으로 진행하며 1차 서류전형과 2차 실기 및 면접을 거쳐 4월 말 최종 합격자를 선정하게 된다.
자격요건은 국내외 음악대학 지휘전공 과정을 졸업하고 향후 김해시립소년소녀합창단 활동 비전을 명확하게 제시할 수 있는 자로서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원서 접수는 3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김해시청 문화예술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 우편으로 제출하고 4월 7일 서류심사를 통해 3명의 지휘자 후보를 결정한 후, 4월 21일 김해문화의전당에서 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 4명의 면접을 거쳐 4월 26일 김해시청 누리집 공고/고시란에서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합격자는 위촉일로부터 2년간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지휘자로 위촉되어 정기공연 및 각종 기획공연 등 활동을 하게 된다.
조광제 문화예술과장은 “김해시를 대표하는 시립예술단체인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을 새롭게 이끌어 나갈 지휘자 모집에 문화예술을 이끌어갈 능력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응시원서 다운로드 및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청 누리집 공고/고시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김해시청 문화예술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