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봉화초등학교(교장 장홍식)는 3월24일(금), 지난 3.16~3.17일 간에 실시된 전교 및 학급학생회 임원으로 당선된 학생들에게 당선증을 수여하였다.
□ 이번 선거는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던 영상 소견 발표 방식과 달리, 3월 6일 선거공고를 시작으로 8일까지 입후보자 등록을 받았고, 등록을 한 각 후보들은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열정적이고 공정하게 선거운동을 하였다. 각 후보들은 자신의 공약을 참신한 방법으로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모습을 보였다.
□ 선거운동이 마무리된 3월 16일(금)에는 투표장(강당)에서 후보자들의 마지막 정견 발표를 통해 각 후보들의 공약을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 전교생들은 후보자의 공약을 다시 한번 신중하게 평가하는 기회가 되었다.
□ 이번 학생회 선거를 통하여 학생들은 선거의 의미, 선거 방법, 투표 참여의 중요성, 민주주의의 의미 등을 알게 되는 체험학습의 장이 되었고, 또한 당선자들은 자신의 공약과 자신에게 투표한 유권자에 대한 고마움과 자신에게 주어진 책무의 중요성을 느끼는 계기가 되어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지는 미래를 이끌 민주적인 리더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 장홍식 교장은 당선증을 수여하는 자리에서 “4월 14일(금)에 열리는 2023학년도 제1회 전교 학생자치회에서 전교생들의 의견을 많이 반영될 수 있게 전교생들의 의견을 충분히 모아 달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