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고령교육지원청(교육장 기세원)은 3월 25일(토) 9시 20분부터 11시 50분까지 관내 초중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령교육지원청, 다산행정복합타운, 주산체육관, 고령생활체육공원에서 AI로봇코딩, 메타버스활용, ITQ컴퓨터자격증, 배드민턴, 음악줄넘기, 풋살 등 마을체험처연계 꿈키움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고령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는 마을체험처 연계 꿈키움 프로그램은 지역소멸 위기와 학생 수 급감에 대응하는 마을연계 돌봄 및 토요 방과후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교육지원청-학교-지역사회의 협력적 관계를 구축하고 함께하는 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해 오는 11월까지 관내 초중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꿈키움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토요일 오전에 자칫 의미 없게 보낼 수 있는 시간들을 평소 배우고 싶었던 인공지능, VR카드보드, 홀로그램을 사용하여 메타버스를 체험하게 되어 너무 재미있었고, 알차고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라고 말하며 매우 만족해 했다.
기세원 교육장은 “교육지원청이 고령교육생태계 조성의 가교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수업과 돌봄을 위한 마을체험처 연계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