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동행정복지센터, 북부동주민자치회, 눈꽃축제추진위원회 공동 주관으로 분성산 생태숲 벚꽃숲길 일원에서 열린 축제 사흘간 5,000여명의 주민이 함께 했으며 특히 초중고교, 지역 동아리, 주민자치센터 교양강좌 공연 등 주민 참여 재능기부 프로그램이 더해져 지역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행사 첫날 식전행사인 삼계고고장구팀 공연에 이어 ‘내일은 미스트롯2’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김해 출신 가수 성민지, ‘천리먼길’로 잘 알려진 가수 박우철의 공연과 벚꽃숲길 점등식으로 벚꽃 터널을 연출하고 벚꽃을 주제로 한 영화상영 등으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25~26일은 양일은 초중고교, 지역 동아리, 주민자치센터 교양강좌 등 주민 재능기부로 다양한 공연이 이어졌으며 지난 17일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발된 10팀이 본선에 올라 숨은 노래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김진국 동장은 “축제 기간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김해시를 대표하는 북부동이 동민들과 함께 발전해 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명규 주민자치회장은 “축제 성공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해주신 홍태용 시장님과 축제추진위원회 고문, 후원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2024년도 이곳에서 새로운 설렘으로 다시 봄을 맞이할 수 있도록 제2회 축제는 더 알차게 기획하고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