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거창군은 4월 20일까지 군민들을 대상으로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인구활력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거창군의 인구감소지역 지정에 따른 지역소멸 위기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군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정주인구 증가와 생활인구 확대를 위한 참신하고 창의적인 군민의견을 적극 수렴해 실효성 있는 인구활력 제고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분야는 일상과 직접 관련된 생활 서비스 제공 인프라 구축 사업 청년층정착 기반 및 소득 창출을 지원하는 사업과 프로그램 인구감소 최소화, 저출산 극복을 위한 사업 지역자원과 연계한 귀농·귀촌 은퇴자 유입, 생활인구 확대 등 지역 인구활력 사업 전반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군청 홈페이지 ‘군민참여-군민제안’에 제출하거나 군청 전략담당으로 방문 및 우편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종합심사를 거쳐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을 시상할 계획으로 결과는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5월 중 공개할 예정이다.
류현복 전략담당관은 “이번 공모를 통해 우리 군 특성에 맞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인구활력 아이디어가 제안되길 기대한다”며 “군민들이 지역 활력에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많이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