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여자중학교(교장 문영수) Wee클래스는 3월 27일(월) 신학기 상담주간 운영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의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협업으로 학교폭력예방&생명존중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교내 또래상담자 30여 명의 학생들이 학교폭력예방과 생명존중에 관련된 피켓을 들고 등교하는 친구들을 ‘친구야 사랑해’를 외치며 반갑게 맞이했다.
또한 등교하는 학생들은 홍보 물품과 간식을 받고 캠페인 실천 서약서에 서명을 하면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자신부터 솔선수범하겠다는 다짐도 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교장선생님과 학생안전부장 선생님께서도 함께 나와 캠페인에 참여하는 또래상담자 학생들을 격려하시며 등교하는 학생들을 밝은 미소로 맞이해 주었다.
한편 의성여중 Wee클래스의 1학기 상담주간은 오는 4월 7일까지 4주간 동안 등굣길 캠페인, 상담 체험의 날, 위클래스 관련 낱말 퍼즐 맞추기 이벤트, 신입생 문장완성검사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3학년 이00 학생은 “3학년이 되어 의미있는 학교생활을 보내고 싶어 또래상담자를 지원했는데 상담주간에 친구들에게 Wee클래스 행사 홍보 활동과 오늘 캠페인 활동이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의성여자중학교 문영수 교장은 “열심히 자신들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또래상담자 학생들의 모습이 정말 대견하고 보기 좋다.”고 하시며,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여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