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을 활용한 한옥 배경 부스 포토존 조성, 봄꽃활용 압화 체험·산삼 테마 기념품 증정 등 호응
by 김주환 연합본부장
2023-03-27 16:36:04
[금요저널] 함양군이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창원시 창원컨벤션센터 2·3전시장에서 열린 경남관광박람회에 참가해 ‘경남관광상품개발 어워즈’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남관광상품개발 어워즈는 경남 18개 시·군 관광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며 관광 분야 전문가 등 심사위원이 지자체별 부스를 방문해 관광객 유치 노력 관광활성화를 위한 활동과 성과 지자체 관광활성화에 대한 담당자의 아이디어 전시 참여 준비 및 전시마케팅 활동 등 5개 분야에 대한 담당 공무원의 발표와 질의응답을 거쳐 선정된다.
함양군은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으며 우수상을 수상했다.
함양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벚꽃을 활용해 한옥을 배경으로 부스를 꾸며 포토존을 조성하고 함양군의 관광상품인 생활관광 활성화 사업 ‘여행을 일상처럼, 함양 온데이’를 주요 홍보했다.
또한 봄을 맞이해 봄꽃을 활용한 압화체험, 심봤다 함양 산삼을 테마로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방문객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봄을 맞이해 많은 지자체가 관광객 유치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우리 군이 우수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고 기쁘며 앞으로도 관광객 유치를 위해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