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양균)은 3월 27일 학생교육지원관 201호에서 경산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신입봉사자 환영회 및 개강식을 가졌다.
□ 이날 신입 봉사자 환영회 및 개강식은 지역내빈을 비롯하여 관내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지감성장연구소 심미경대표가 <인지심리 자녀교육>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부모교육은 신입봉사자뿐만 아니라 자녀교육에 관심 있는 관내 학부모들도 참석한 가운데 “인지행동심리치료에서는 자녀들의 문제행동과 감정의 배후에 있는 비합리적인 신념을 극소화시키고, 점차 삶에 대한 생산적이고 유연한 생각으로 바꾸어 심리적 안정감을 가질 수 있도록 자녀를 양육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내용이 호응을 얻었다.
□경산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학부모들로 구성된 상담봉사단체로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꾸준히 하고 있으며, 경산 관내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인성함양 집단상담 신청이 매년 늘어 학교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양균)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활동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지원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애써주신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특히 “올 한해도 관내 학생들에게 인성함양 집단상담을 통해 학교폭력과 학교부적응을 예방하는데 큰 역할을 해주시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