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양초등학교(교장 이승준)는 3월 27일(월)에 2023학년도‘책 읽는 학교 독서프로그램으로 행복 역량 기르기’라는 주제로 운영하였다. 전문 예술인으로 구성된 공연단체 예술교육‘잇다’팀을 초청하여 영양초등학교 전교생과 지역의 4개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문학 공연을 개최하였다.
□ 이번 공연은 베스트셀러로 앙코르 출간한 한윤섭 작가의‘해리엇’이라는 작품을 뮤지컬공연으로 선보였다. 실제 진화론의 찰스 다윈이 데리고 온 175년을 산 갈라파고스 거북‘해리엇’과 동물 친구들의 우정을 그린 좌충우돌 모험기를 다룬 이야기이다.
□ 학생들은 동화책으로만 접해본‘해리엇’작품을 뮤지컬 배우들의 생생한 공연으로 직접 관람하며 동물 친구들의 감정에 몰입하였다. 또 안타까운 장면에서는 탄식하며 함께 눈물 흘리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공연팀에서 준비한 한윤섭 작가의 친필 사인이 담긴 책 선물을 받은 학생은 뜻하지 않은 선물을 받고 기뻐하였다.
□ 공연에서 학생들은 신나는 노래와 안무로 재미난 동물 캐릭터와 움직임을 보고 신기한 오브제 사용과 동물 의상, 재미있는 소품 등으로 직접 참여하기도 하였다.
□ 이승준 교장 선생님은“수준 있는 뮤지컬 문화예술공연을 우리 지역의 학생들이 다 같이 모여 관람한 공연이 뜻깊고 즐거운 경험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