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김성완)는 3월 27일(월)부터 4월 21일(금)까지 4주 동안 신학기 상담주간을 운영하였다.
상담실이 없는 학교를 대상으로 위(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이 찾아가는 상담실‘위(Wee)심리카페’를 운영하였다.
신학기에 적응이 어려운 학생들의 심리적 문제들을 탐색하고 위기를 사전에 개입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학생들의 주된 호소 문제인 자기 정서에 대한 어려움, 또래 관계에 대한 어려움과 분명하게 원인을 알 수 없었던 여러 가지의 스트레스들로 인한 힘듦을 솔직하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로써 학생들은 상담자에게 비로소 자기의 불편했던 감정들을 이해받는 시간을 가졌으며 호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지속적인 상담이 필요한 학생들은‘위(Wee)센터 순회상담’으로 연개 하여 지속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또한, 직장생활을 하는 학부모들을 위한 자유로운 상담실 이용을 위해 야간상담실 ‘별빛상담실’을 운영하였다.
김성중 의성교육지원청 위(Wee)센터장은 “상담주간 운영은 학생들의 정서적인 지원에 앞장서는 위(Wee)센터가 상담실을 갖추지 못한 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의 고민거리를 나누고 교사자문으로 이어져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으며, 학부모들에게는 야간상담실을 운영하여 상담실의 문턱을 낮추는 좋은 기회를 마련한 것에 의미가 있다.”고 하였다.
앞으로도 의성 위(Wee)센터는 신학기 때마다‘위(Wee)센터와 함께 위(Wee)로 받는 상담주간’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학교적응력을 높이기위해 다양한 상담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속적인 정서지원을 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