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동고등학교(교장 차용석)는 3월 27일(월)~3월 29일(수) 도서관 3월 행사를 실시하였다.
□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느루관의 ‘ㄴㄹㄱ’ 초성 글짓기, 도서관 이용 방법을 익히는 책과 숨바꼭질, 대출을 독려하는 행운권 뽑기가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느루관을 찾아와 다양한 행사를 체험하며 도서관 출입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였다.
□ 도서부 동아리 학생들이 느루관의 주인이 되어 행사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하였으며 초성 글짓기를 통해 학생들이 ‘느루-한꺼번에 몰아치지 아니하고 오래도록’의 의미를 이해하고 도서관에 애정을 가지도록 하였다.
책과 숨바꼭질 프로그램에서는 도서부원이 학생들에게 도서관 내 배가 위치와 청구 기호 읽는 법을 설명하고 책을 찾을 수 있게 돕고 찾은 책은 대출을 독려하여 행운권 뽑기에 참여하게 하였다.
□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초성 글짓기를 통해 ‘느루’의 뜻을 알게 되었으며 또 학생들의 참신한 3행시에 웃음이 나왔다며 도서관에 오는 것이 즐겁다는 것을 느꼈다는 소감을 밝혔다.
□ 차용석 교장은 도서관을 즐겁게 이용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확인하면서 “작년에 개관한 느루관은 인동인들의 꿈과 끼를 펼치는 생활 공간이 되었다. 학생들이 행사를 통해 즐겁게 도서를 대출한 경험이 평생 독서의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학생들의 지속적인 느루관 이용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