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형남초등학교(교장 김동섭)는 3월 30일(목)을 ‘학교폭력예방 및 학업중단 예방의 날’로 지정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너와 내가 함께 있어 따뜻한 우리 학교 만들기 활동을 전개하였다.
□ 먼저, 학생자치회 주도로 등굣길 학교폭력예방 및 학업중단 예방 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간식선물세트를 나누며 서로의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격려하고 지지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 형남아트홀에서는 1~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및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마술 공연’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마술을 통해 표현되는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즐거운 학교생활의 중요성과 올바른 친구 관계에 대해 생각해보며 따뜻한 학교생활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질 수 있었다.
□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법문화교육센터 강사를 초청하여 각 교실에서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체험형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모의재판 참여를 통해 모두가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합리적 갈등해결 방법을 체득할 수 있었으며 법조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 형남초등학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학생들이 아동‧청소년 시기에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라며 모두가 함께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