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 포항Wee센터(교육장 천종복)은 3월 27일부터 4월 7일 금요일까지 2주간 5학교(죽장초등학교, 동해초등학교, 원동초등학교, 포항이동고등학교, 양서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1학기 찾아가는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관내 신청 학교 중 Wee클래스 미구축교, 신규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발령교를 중점으로 아침 등굣길 캠페인 ‘너를 환영해’, 점심시간 상담 체험 운영 부스 ‘네가 반가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담 체험 부스 프로그램은 학업 중단과 학교폭력, 학교 부적응을 예방하고 학교 생활에 적극적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실시한다. 신청교의 학생들에게 학교폭력 예방퀴즈, 뽑기 삼행시, 문제해결능령 향상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교내 발생하는 여러 위기 사안에 적극적 대처와 실천 방법을 교육한다.
또한 아침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하여 학교 등교와 적극적 학교 생활 참여를 독려하였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학생들과 활기찬 학교생활을 독려하는 구호를 함께 외쳤다.
박용래 센터장은 “학생 참여 중심의 예방 활동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학교 내에서 따뜻한 정서적 상호작용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동시에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로 인식될 수 있도록 학교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